1954 년에 인쇄 된 최초의 캄보디아 역 성경이 캄보디아 교회사 연구원 (ICCHI, 원장 장완익)에 기증됐다.

ICCHI의 자문위원이기도 한 크메르 복음 교회 (Khmer Evangelical Church)의 용 솟 (Yourng Soth) 목사는 지난 7 월 9 일 오전 10시 ICCHI 본당에서 ‘KOV (Khmer Old Version)’성경책을 사 연구원에 기증했다 교회.

용 솟 목사는 C & MA (Christian and Missionary Alliance)가 설립 한 따크 마으 성경 학교를 졸업 한 명해 1970 년대 캄보디아 기독교 부흥을 앞 위해 장선 캄보디아 인 사역자들 중 한이다. 그가 현재 사역하고있는 크메르 복음 교회는 KOV 성경책이 첫 인쇄되기 1 년 전인 1953 년 설립됐다.

기증에 앞서 용 솟 목사는“1954 년에 처음 캄보디아 말로 인쇄 된 역사적 성격 책을 캄보디아 교회사 연구원에 기증 할 수 있기 때문에 영광이다. 특히 캄보디아 백성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성경책을 캄보디아 말로 번역 해 읽을 수있는 해주신 의미 있고 귀한 일에 대해 하나님 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린다.”며 이번 기증식이 전달했다는 의미를 고스란히 전달했습니다.

또한 이날 ICCHI 본당에서는 올해 2 월 25 일 발행 된 ‘크메르 미션 100 년사 (100 년 크메르 선교 100 년)’에 대한 봉헌식이 함께 거행됐다.

어느 곳으로 대내외적인 어려움이 많았던 캄보디아와 같이, 캄보디아 교회 역시 교회사 자료와 정보가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. 따라서 100 년 정도되는 캄보디아의 교회사를 제대로 이해하고있는 기독교 인구는 극히 적다. 이에 ICCHI는 우선적으로 공개하여 캄보디아 개 교회와 기독교인들에게 현재의 역사를 알리기 한 교회와 기독교인들에게 크한 역사를 알리기 한 선교의 역사를 알리기 한 선교의 발행 된 사진 100 페이지로 구성된 발행을 발행했습니다. 있다.

장완익 원장은 봉헌식에서“교회사 연구원 전시관에 방문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이 책을 출판하게됐다. 처음에는 출판 할 엄두가 나지 곧 선교사 님들의 격려와 C & MA 캄보디아와 KEC 지도자 분들의 조언과 도움으로 출판을 결정했었다.”고 말했다.

또한 장 원장은“출판 한 이후에 코로나 19로 인해 하나님 께 정식으로 봉헌 할 기회가 마땅치 않았다. 총 3 천권 중 천권 가량을 판매 및 증여 한 상황에서 상황에서 마음 가운데 시원치 않은 부분이있어 이제야 봉헌식을 올리게되고”며 아쉬움을 토로했다.